본문 바로가기
음식

플라하반 오트밀 종류 & 보관 (내돈내산)

by 애플TREE 2025. 5. 12.
반응형

플라하반 오트밀 종류, 보관 - 내돈내산

 

 

몇 년 전부터 쭉 먹어오고 있는 플라하반 오트밀! 플라하반은 아일랜드의 유명한 오트밀 브랜드로,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요. 오늘은 플라하반 오트밀 종류에 대해 알아본 후, 내돈내산 구매한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밀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을 비교해 볼게요.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관 방법까지 모두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순서

플라하반 오트밀 종류

플라하반 오트밀 구매 이유

플라하반 오트밀 비교 - 유기농 vs 오리지널

플라하반 오트밀 추천

플라하반 오트밀 보관

플라하반 오트밀 Q&A

맺음말

 

 

 

플라하반 오트밀 종류

플라하반은 역사가 오래된 만큼 오트밀 종류도 30가지 이상으로 다양해요. 맛과 영양, 가공 및 포장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제품을 갖추고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3가지는 다음과 같아요.

(출처: Flahavan’s Porridge Products - Flahavan's)

 

1.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

플라하반의 베스트 상품으로, 퀵 오트밀보다 씹는 식감이 있고, 점보 오트밀보다는 부드러워요. 시리얼처럼 우유에 부어 바로 먹어도 되고, 오버나이트 오트밀이나 죽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베이킹에도 적합해 가장 활용도가 높아요.

 

2. 플라하반 퀵 오트밀

플라하반 퀵 오트밀, 플라하반 퀵오트

포리지 오트밀을 더 곱게 눌러 만들어요. 차가운 우유, 두유, 스무디에도 금방 풀어지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 빠르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3. 플라하반 점보 오트밀

플라하반 점보 오트밀

귀리를 통째로 압착해서 만드는 롤드 오트(rolled oats)예요. 입자가 크고 도톰해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고, 홈메이드 그래놀라나 쿠키 등 베이킹에 활용하면 좋아요.

 

 

 

 

플라하반 오트밀 구매 이유

플라하반 오트밀 - 100% 아일랜드산

플라하반 오트밀은 오랜 역사와 함께 평판이 좋은 브랜드예요. 안전성과 맛 면에서 검증되어 신뢰가 가더라고요.

(출처: Timeline - Flahavan's)

- 역사: 1785년부터 가족 대대로 7대째 이어져 온 아일랜드 오트밀 전문 브랜드

- 원산지: 100% 아일랜드산 (제분소 반경 100km 내에서 생산된 귀리 사용, 귀리 생산에는 최적의 기후)

- 제조 방식: 귀리를 두 번 찌고, 두 번 굽는 더블 킬닝 공법

- 지속 가능성: 귀리 껍질을 연료로 사용하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에너지 70% 자체 생산

- 맛과 질감: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유명

 

 

 

 

플라하반 오트밀 비교 - 유기농 vs 오리지널

플라하반 오트밀 유기농 - 가격
유기농 13,800원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 - 가격
오리지널 7,480원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밀(Flahavan’s Organic Porridge Oats)을 항상 먹어왔는데, 재구매하려다 보니 가격이 좀 높게 느껴졌어요. 쿠팡으로 상품평을 살펴보니, 유기농에 비해 오리지널 제품의 상품 리뷰가 10배 이상 많아 저도 대세에 합류해 보았습니다. 아래 표에서 가격은 컬리 기준, 상품 리뷰 개수는 쿠팡 기준이에요.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밀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
가격 13,800 7,480
상품 리뷰 1,681 19,372

 

이제 유기농 vs 오리지널 제품의 차이점과 공통점이요.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밀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
귀리의 순수한 맛 귀리의 순수한 맛 + 약간 더 고소함
원재료 100% 아일랜드산 유기농 귀리 100% 아일랜드산 귀리
비주얼 균일한 입자 균일한 입자
식감 부드러움 부드러움
영양성분 나트륨 4mg
탄수화물 64g
당류 0.9g
지방 5.8g
포화지방 1g
단백질 11g
식이섬유 8.3g
티아민(비타민B1) 0.36mg
철분 3.6mg
모든 수치 동일하지만, 티아민과 철분 미표기

 

1.

먹어 보고 예상외로 맛 차이가 느껴져서 살짝 놀랐어요. 오리지널이 46% 정도 가격이 저렴한데, 첫맛이 약간 더 고소하고 맛있어서요. 아주 미세한 차이이고, 우유에 섞어 과일과 견과류 토핑해 먹다 보면 큰 차이는 아니에요. 그래도 어째뜬 맛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았고, 오리지널이 살짝 더 고소하게 느껴졌습니다.

 

2. 원재료

둘 다 100% 아일랜드산 귀리이지만, 유기농 오트는 인증된 유기농 농법에 따라 재배되고, 화학 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아요. 이런 원재료 차이로 인해 약간의 맛 차이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더불어, 오리지널 오트는 조금 더 강하게 가열 처리가 되어 고소한 맛을 살리는 게 아닌가 추측해 보기도 했어요.

 

3. 비주얼

플라하반 오트밀 유기농 - 더블 킬닝 공법, double kilning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 - 더블 킬닝 공법, double kilning

똑같아서 그냥 봐서는 전혀 구분이 안 돼요. 색깔과 모양, 입자 크기가 정말 비슷합니다. 위 사진에서 하나는 유기농, 하나는 오리지널이에요.

 

4. 식감

식감도 똑같아요. 오버나이트 오트밀이나 오트밀 죽을 만들면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으로 인해 부드럽고 점성 있는 질감이 만들어지는데, 둘 다 동일한 수준으로 부드럽고 크리미해요.

 

5. 영양성분

플라하반 오트밀 유기농 - 영양정보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 - 영양정보

유기농과 오리지널 오트의 모든 영양성분 수치가 동일해요. 유기농 제품에만 티아민과 철분이 적혀 있는 건 단순한 표기 방식의 차이일 수 있어요. 플라하반 홈페이지에 보면 오트 영양성분으로 티아민과 철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요.

(출처: FAQs - Flahavan's)

 

 

 

 

플라하반 오트밀 추천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와 오리지널 오트, 각각 어떤 분들이 드시면 좋을까요? 상황에 맞게 추천해 드릴게요.

 

1.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밀(Flahavan’s Organic Porridge Oats)

✅ 귀리의 순수한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

✅ 화학 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

✅ 오트를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먹는 사람

✅ 유기농 제품을 주로 섭취하는 아기

 

2. 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Flahavan’s Porridge Oats Original)

✅ 고소한 귀리의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

✅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찾는 사람

✅ 오트를 처음 먹어봐서 앞으로 꾸준히 먹을지 모르는 사람

 

 

 

 

플라하반 오트밀 보관

플라하반 오트밀 보관 -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플라스틱 또는 유리로 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요. 이유는 아래와 같아요.

- 산패 방지: 오트에 함유된 지방이 공기, , 빛과 접촉하면 쉽게 산패됨

- 수분 차단: 습기를 흡수하면 곰팡이 발생 가능성 증가

- 벌레 차단: 냉장고와 밀폐 용기가 해충 유입을 막아줌

- 신선도 유지: 향과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음

 

 

 

 

플라하반 오트밀 Q&A

플라하반 오트밀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궁금하실 만한 내용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어요.

 

Q1. 오트가 정말 맛있나요? 종이 씹는 맛 아닌지?

플라하반 오트밀 -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점성 있는 부드러움

플라하반은 부드러운 오트의 질감에 정성을 다하는 브랜드예요. 더블 킬닝 공법으로 오트 특유의 향미와 식감을 살려 정말 맛있어요. 시리얼처럼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크리미한 식감을 즐기고 싶다면, 오버나이트 오트밀로 충분히 숙성하거나 오트밀 죽으로 먹으면 돼요.

TIP

플라하반 제품 포장에 있는 크리미(creamy)라는 표현도 단순한 부드러움보다는 오트밀의 베타글루칸에서 나오는 가볍고 탄력 있는 젤리 같은 느낌의 부드러움을 의미해요. 종이 씹는 맛과는 거리가 멀어요.

 

Q2. 오트밀 매일 먹어도 되나요?

오트밀 하루 섭취량 - 무첨가 제품 매일 가능

오트는 곡물 중에서도 영양 균형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매일 먹어도 돼요. , 설탕, 소금, 향료 등 무첨가 제품에 한해서요. 오늘 추천한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밀플라하반 포리지 오트밀100% 오트 제품이라 건강 효능이 뛰어나요.

 

Q3. 오트밀 하루 섭취량을 얼마로 해야 할까요?

오트밀 하루 섭취량 - 성인 35~40g, 아기 15~20g, 처음 먹는 사람은 20g, 30g 등 소량으로 시작

성인은 35~40g, 아기는 15~20g이요. 그런데 처음 먹는 사람은 절반 정도인 소량으로 시작해 늘려가는 걸 추천해요. 오트가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 상태를 확인하며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할 수 있어서요. 그리고 오트의 질감과 맛이 처음에는 낯설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 조리법과 토핑을 다양하게 실험해 보면 좋아요.

 

 

 

 

맺음말

플라하반 오트밀은 200년 이상 한 가족이 오직 오트밀만을 만들어 온 브랜드예요.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만든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오트밀 제품을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오늘 내돈내산 제품 후기가 플라하반 오트밀 종류와 보관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트밀 효능과 먹는법, 간단한 아침메뉴가 궁금하시면 아래 [+관련글 더보기]도 눌러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오트밀 효능 & 먹는법

오트밀은 건강에 좋고 조리도 간편해서 남녀노소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식재료에요. 저도 일주일에 3~4번은 오트밀로 아침 식사를 해요. 오늘은 오트밀이 어떤 곡물인지 간단히 알아본 후, 오트

clarastory.tistory.com

 

 

간단한 아침메뉴, 간편한 식사 대용 1탄 (feat. 건강 한 스푼)

아침이 바쁠수록 간단한 아침메뉴가 필요해요. 뭐라도 먹어야 힘이 나고 집중이 잘 되거든요. 간편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침 식사 대용 메뉴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떡함지 쑥인절미재

clarastory.tistory.com

 

 

꾸덕 그릭요거트 & 수제 그래놀라 만드는 방법

아침으로, 디저트로, 간식으로, 언제, 어떻게 먹어도 찰떡궁합인 그릭요거트와 그래놀라예요. 귀찮아서 시판 사 먹다가도 딱 내가 원하는 질감과 맛은 나만 맞출 수 있으니 홈메이드 푸드를 끊

clarastory.tistory.com

 

반응형